몰라보게 아름다와지는 미용방법

 

찰랑찰랑한 머리결로 가꾸어주는 양배추양파린스
만드는 재료로는 사과식초 10g, 양배추 55g, 양파 30g, 깨잎 10g, 술 50cc, 옥수수 기름 10g. 양배추와 양파는 깨끗이 씻어 적당히 썰어놓고, 깨잎은 씻어놓는다. 큰병에 식초와 술을 넣고 준비한 재료를 함께 넣은후 밀봉하여 2주가 지나 사용하면 된다. 사용하기전 잘 흔들어 사용한다.

미백효과가 뛰여난 수박껍질
수박껍질에서 흰부분만 도려내 강판이나 믹서에 갈아놓는다. 여기에 밀가루와 꿀을 넣어 걸쭉하게 만들면 수박팩 완성!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수박팩을 붙인 다음 15분 정도후에 물로 씻어내면 OK. 얼굴도 희여지고 수분도 공급돼 매끈한 피부로 가꿀수 있다.

여름에 하면 좋은 시원한 얼음팩 두가지
뜨거운 자외선때문에 화끈거리고 붉어진 얼굴을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인 얼음팩 두가지. 먼저 얼음을 갈아 우유에 섞은 뒤 얼굴에 바르고 1∼2분 정도 가볍게 두드려준다. 3∼4회 정도 반복하면 OK. 또 록차를 우려낸 뒤 남은 찌꺼기를 얼구어 얼음으로 만들어 세안할 때 사용해보라. 얼굴 번들거림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록차 얼음팩은 만들어놓고 쓸수 있어 간편하다.

넓은모공 줄이는데는 사과팩이 최고
사과를 반으로 잘라 씨를 빼내고 잘게 썬다. 그런후 남비에 우유를 붓고 사과를 넣어 푹 끓인다. 사과가 젤처럼 됐으면 식혀 얼굴에 골고루 펴바르고 20~30분 정도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피부결도 좋아지고 모공도 줄어들어 일석이조다.
 
피부 곱게 해주는 감자가루 천연팩
복합성피부에는 닭알흰자에 꿀을 약간 넣고 감자가루를 섞어 얼굴에 바른다. 닭알흰자로만 팩을 하는 사람이 많은데 여기에 꿀과 감자가루를 같이 넣으면 피부미용효과가 두배로 좋아진다.
 
효과 좋은 양파팩
양파팩은 기미가 생기고 피부가 칙칙해졌을 때하면 효과가 정말 좋다. 양파 한개를 깨끗이 씻어서 간것에 백포도주 1컵을 붓고 밀페해 서늘한 곳에 일주일쯤 보관한후에 꺼내서 얇은 가제에 즙만 걸러 얼굴에 바르면 된다. 보통 화장수처럼 아침저녁으로 바르면 OK. 주근깨 있는 부위에 바르면 효과가 좋고, 보관은 시원한 랭장고에 한다. 

+ Recent posts